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아이스크림 하겐다즈의 종류와 비싼 이유

by 애리포터 2021. 10. 31.

하겐다즈의 비싼 이유
아이스크림 하겐다즈의 종류와 비싼 이유

아이스크림 하겐다즈의 종류와 비싼 이유

편의점에 가면 구입할 수 있는 좀 비싼 아이스크림인 하겐다즈. 항상 왜 이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비쌀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왜 하겐다즈는 가격이 비싼지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하겐다즈의 종류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하겐다즈의 종류는?

1. 쿼터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중 가장 큰 사이즈이며, 가격은 28,900원으로 가장 비싸다.
큰 사이즈라 그런지 맛이 초코, 바닐라, 스트로베리 3가지만 있다. 용량은 946ml다.

하겐다즈 쿼터

2. 파인트
맛이 가장 다양하며, 가격은 15,900원이다. 용량은 403ml, 473ml 이렇게 두 가지다.

하겐다즈 파인트
하겐다즈 파인트

3. 미니컵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사이즈라고 생각한다. 가격은 5.900원이다. 딱 혼자 먹기 알맞은 사이즈 같다. 용량은 95ml, 100ml 이렇게 두 가지다.

하겐다즈 미니컵
하겐다즈 미니컵

4. 스틱바
스틱바는 우리가 먹는 하드처럼 스틱이 달린 걸 말한다. 가격은 5,900원이다. 용량은 80ml다.

하겐다즈 스틱바 & 샌드
하겐다즈 스틱바&샌드

5. 케이크 & 디저트
하겐다즈는 항상 편의점에서 구매해서 몰랐는데 케이크와 마카롱도 있다고 한다. 아마 하겐다즈 매장에 가면 판매하지 않을까 싶다.

하겐다즈 케이크&디저트하겐다즈 케이크&디저트
하겐다즈 케이크&디저트

하겐다즈는 어떤 방식으로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었을까?

하겐다즈가 프리미엄 브랜드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는 다양한 아이스크림과 좋은 재료로 만든 아이스크림이 많은데요. 과거만 하더라도 아이스크림은 어린이들의 간식 혹은 싸구려 빙과 제품이었습니다.

하겐다즈의 창립자인 루벤과 로즈는 본인들이 만든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특별한 디저트 같은 좋은 대접을 받길 원했습니다. 다른 고급 브랜드와 달리 하겐다즈는 자기 제품이 왜 비싼지, 어떤 좋은 재료들을 쓰는지 일일이 말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고급 호텔과 레스토랑 등에 아이스크림을 납품했고 오페라 극장이나 테니스 경기장 내에 하겐다즈를 판매하는 코너를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프리미엄이라는 개념이 없을 때 하겐다즈는 시대를 앞서 업계에서 남다른 이미지로 각인되었습니다.

하겐다즈 비싼 이유

세계 각지의 천연 특산품들을 수입해 제품을 만들고 한국에서 생산하지 않고 제품을 전량 수입하는 등의 이유로 가격이 높은 거라고 합니다. 엄격한 품질 관리를 위해 전 세계에서 공장이 3군데만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우리에게 주는 만족감이 그 부분을 상쇄해줄 만큼 맛있는 아이스크림이라고 할 수 있죠.

한국, 미국 그리고 전 세계에서 하겐다즈는 경쟁업체의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고급 이미지를 굳히며 여전히 강자로 남아있습니다.

하겐다즈 공식 사이트

 

하겐다즈 공식 스토어

No.1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의 공식 스토어입니다.

haagendazs-store.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