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정마담'에서 구매, 시음 후기_내돈내산(광고X)

by 애리포터 2021. 8. 24.

비염에 좋은 작두콩차, '정마담'에서 구매, 시음 후기_내돈내산(광고X)

안녕하세요. 애리포터 입니다:)
며칠 동안 비가 참 많이 오면서 날씨가 쌀쌀해졌는데요. 이제 가을이 오려나 봐요. 날이 추워지면 비염 증상이 좀 심해지면서 겨울에는 특히 고생을 하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비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작두콩차'를 구매했어요. 워낙 '작두콩차'가 유명해서 파는 곳이 정말 많더라고요.
몇 군데를 고르고 골라 저는 '정마담'이라는 곳에서 작두콩차를 구매했습니다. 우선 저는 '아이디어스'라는 어플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아이디어스에서 '정마담'을 발견했고, 자세한 상세정보를 보고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정마담'에서 작두콩차를 구매한 이유


1. 개인이 운영

'정마담'출처

'정마담'은 농부 부부가 운영하는 곳으로써, 직접 작두콩을 재배하고 있다고 해요. 물론 온전히 두 명이서 운영하는 건 아니겠지만, 규모가 많이 크지 않고 개인이 운영하기 때문에 좀 더 꼼꼼히 품질 관리를 할 것 같았어요.


2. 작두콩의 품질

'정마담'출처
'정마담'출처

사실 사진이 좋다고 해서 품질이 좋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이렇게 자세히 작두콩의 품질이 보일 수 있는 이미지를 올린 곳이 별로 없거든요. 그래서 저는 판매자님이 재배를 잘하고 있다는 자신감이 보였어요.
작두콩 밥은 작두콩만 넣어서 먹지만, 작두콩 같은 경우는 이렇게 콩깍지까지 같이 잘라 말린 뒤 먹는 거거든요.


3. 법제 로스팅

'법제'는 한방에서 자연 상태의 식물이나 동물, 광물 등을 약으로 사용하기 위해 처리하는 과정을 말하는데요. 치료를 높이거나 효능을 내기 위해서 이 과정을 거친다고 해요. 작두콩을 잘라서 말린 뒤 바로 먹는 게 아니라 이런 법제 과정을 거치는 게 다른 곳과의 차별성이라고 해요.

'정마담'출처

법제 과정을 거치면 이런 진한 갈색빛을 띄우는데요. 약성을 높이고 부작용을 날려준다고 해요. 저는 이 과정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어 있는지 상세히 이미지와 함께 설명해주시는 설명글을 보고 구매하기로 확실히 결정을 했어요.

작두콩차 구매, 시음 후기

'정마담'은 아이디어스와 네이버에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포인트가 있어서 저는 네이버에서 구매했어요. 다른 곳에 비해 가격이 싼 편은 아니지만, 저는 가격보다 품질에 더 중점을 두었어요.

구매하시면 이렇게 통에 담아서 오는데요. 저는 일단 작두콩차를 처음 먹어봐서 70g만 구매했어요. 티백에 들어가 있는 것도 있는데 저는 티백이 없는 걸 구매했어요. 가격은 8,000원이고요. 배송비를 포함하면 11,000원이에요.

통의 뒤를 보시면 원산지와 먹는 방법, 보관 방법, 제조 일자, 유통기한 등 필요한 정보들이 적혀있어요. 유통기한이 생각했던 것보다 엄청 길더라고요. 다음에는 대용량으로 사놓으려고요.

뚜껑을 열어보니 확실히 다른 곳에 비해 작두콩이 엄청 진하더라고요. 처음 보시면 이게 뭐야...? 이럴 수도 있어요. 생긴 거는 확실히 좀 그렇거든요. 그리고 70g인데 생각보다 양이 많더라고요. 한 달은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다이소에서 구매한 제 최애 대왕 머그컵에 '작두콩차'를 먹어보았어요. 180ml 물에 1~2개 정도를 넣으라고 해서 저는 1개만 넣고 물을 넣었는데요. 물에 넣자마자 바로 우러나오더라고요. 역시 구매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작두콩의 맛은 보리차와 옥수수수염차처럼 구수한 맛과 단맛이 있어요. 먹기에 부담이 없어서 식수로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향이 저만 이렇게 느끼는 건지 모르겠는데 브라우니 향이 났어요. 그것도 초코 브라우니 향이 말이죠...! 정말 향기가 너무 좋았어요.

저는 평소에 차를 안 좋아해서, 구매할 때 입맛에 안 맞을까 봐 걱정을 했는데 너무 잘 맞아서 다행이었어요. 꾸준히 한 달 동안 먹어보고, 한 달 후기로 포스팅을 적어볼게요. 정말 비염에 효과가 있으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너무 극찬을 해서 오해하실까 봐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관계자도 아니고 광고를 받은 것도 아닙니다...!

이 글과 관련된 다른 글
https://hg605329.tistory.com/122

알레르기 비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작두콩의 효능 및 부작용

알레르기 비염,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작두콩의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애리포터 입니다:) 비염을 앓고 계신 분들 중에 '작두콩'이 비염에 좋다는 얘기 들어본 적 있으실까요? 저

hg60532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