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한자 공부하기 좋은 어플 소개합니다.

by 애리포터 2021. 3. 23.

<한자 공부하기 좋은 어플>

안녕하세요. 애리포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한자 공부하면서 좋았던 어플을 소개하려고 해요.

저는 살면서 한자 공부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어요.

그리고 제가 다녔던 학교에서도 한자를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에 저는 정말 기본적인 한자말고는 거의 몰랐거든요.

지금도 많이 아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 어플로 한자를 외우면서 아는 한자가 꽤 많이 생겼어요.

그냥 책이나 신문을 읽기 위해서 한자를 알고 싶은 분도 계시지만, 특히 공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자 문제 때문에 한자를 공부하셔야 하잖아요.

그런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절박 한자

첫 번째 어플은 '절박 한자'라는 어플인데요. 아마 공무원을 준비해보신 분들은 이 어플을 아실 수도 있어요.

 

절박 한자

왼쪽 화면을 보시면 한자는 초록색으로, 뜻과 음은 하얀색으로 표시되는데요. 한자와 그 한자의 맞는 뜻과 음을 고르면 패가 사라지게 되는데요. 모든 패를 없애시면 다음 패로 넘어가게 돼요. 한자 공부를 사천성 게임처럼 할 수 있는 거예요.

다른 한자 어플과는 다르게 게임을 하듯이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지겹지 않고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어플인 것 같아요.

 

 

2. 스터디 한자

스터디 한자

두 번째 어플은 '스터디 한자'라는 어플인데요. 이 어플은 제가 공부를 하면서 찾았어요.

 

어플을 들어가시면 이렇게 급수별로 한자가 나눠져 있는데요. 여기서 자기한테 맞는 급수를 고르면 돼요.

맨 위에 8급을 누르시면 오른쪽에 한자가 뜨는데요.

 

한자를 그냥 보면서 외우셔도 되고, 이렇게 쓰면서 외울 수도 있어요.

그리고 위에 '보기 설정'을 누르시면 '한자'만 가릴 수 있고 아니면 '훈음'만 가릴 수 있어서 가린 상태에서 한자를 적어보거나 훈음을 말하면서 맞춰 볼 수 있겠죠.

 

그리고 밑에 '한자 찾기'로 본인이 외워야 하는 한자를 찾은 다음에 밑에 하트를 누르시면 '암기장'에 하트를 눌렀던 한자가 들어가면서 본인이 외우고 싶은 한자만 외울 수 있는 기능도 있어요.

 

 

자 오늘은 이렇게 2가지의 어플을 소개해봤는데요. 아무리 좋은 어플이 있다고 해서 한자가 저절로 외워지는 건 아니잖아요. 한자를 배우려는 의지가 가장 먼저 필요한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