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GS25 편의점 유심 구매] LG유플러스 알뜰 요금제 변경, 폰 요금 줄이기 feat. 셀프 개통 후기

by 애리포터 2021. 4. 21.

안녕하세요. 애리 포터 입니다:)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저는 가장 먼저 지출을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통신비! 정말 매달마다 나가는 게 장난 아니잖아요. 그래서 몇 달 전부터 알뜰 요금제로 갈아타려고 고민을 계속 해왔어요.

처음에는 알뜰 요금제가 어르신들만 쓰는 요금제고, 뭔가 속도도 느리고 불편할 것 같은 그런 인식이 있어서 망설여 왔는데 정보를 찾아보니 알뜰 요금제가 괜찮다는 걸 알게 되었고, 결국 개통을 하게 되었습니다.

 

 

1. 기존 요금제 VS 알뜰 요금제 비교


저는 원래 KT 통신사의 'Y데이터 ON톡'이라는 요금제를 3년간 사용해왔는데요.

기본 데이터 6GB를 다 소진하고 나면 이후에는 1 Mbps 속도 제어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였어요.

저는 가끔 유튜브나 게임을 해서 한 달 사용하면 딱 적당한 데이터 요금제였거든요. 그렇지만 매월 통신비는 49,000원 정도가 나왔기 때문에 부담이 있었죠.

 

그래서 비슷한 데이터의 요금제를 찾기 위해 검색해서 비교하며 선택했어요. 통신사 3사는 거의 요금이 비슷한데 저는 거기서 U+알뜰 모바일 통신사의 "GS25(5GB/200분)" 요금제로 변경을 했어요. LTE 데이터 5GB 소진 후, 1 Mbps 속도(느리지만 400 kbps보다는 빠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월 15,000원의 요금으로 통화 200분, 문자 100통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예요.

 

KT 통신사의 월 14,300원인 "데이터 맘껏 5GB+100"이라는 비슷한 요금제가 있어서 원래는 이 요금제로 하려고 했는데 제가 인터넷을 U+ 를 사용하고 있어서 결합이 가능하더라고요. 그럼 오히려 할인이 들어가서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유플러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원래 쓰던 요금제
바꾼 요금제

 

1 mbps의 속도감이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은 분들은 여기 링크에 들어가서 읽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처럼 데이터를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 않는 분이면 괜찮을 것 같은데, 유튜브를 자주 보시거나,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사용하기 불편할 것 같아요.

blog.naver.com/great97k/222273945982

 

1Mbps 400Kbps 데이터 속도 유튜브 무제한 가능?

통신 세대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3G에 이어 LTE 시대가 와서 한창 LTE 붐이 일더니, 지금은 ...

blog.naver.com

 

2. GS25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매한 이유


홈페이지에서 유심을 구매해서 집으로 받을 수 있는데, 집을 항상 저녁에 들어오기 때문에 집에서 받을 수가 없더라고요. 마침 편의점에서 픽업을 할 수 있다고 해서 저는 집 근처 GS25 편의점에 픽업을 신청해서 받았습니다.

원래 유심 가격은 8,800원인데 이벤트로 4,4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기프트콘이 문자로 와서 교환을 받아요.

홈페이지에서 유심칩 구매를 누르시면 배송 방법에 'GS25 바로 픽업'을 누르시고 밑에 편의점 조회를 누르셔서 주소를 검색하면 집과 가까운 편의점에서 픽업을 받을 수 있어요.

 

3. 셀프 개통 하기


포장지를 개봉하면 이렇게 유심카드가 붙어있어요.

 

펼치면 셀프 개통하는 방법과 유심을 장착하는 방법이 적혀 있는데 이걸 보고 하셔도 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설명이 있습니다.

 

처음 개통을 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 게 새로운 유심칩을 등록을 하는 건데요. 신청서를 작성할 때 신용카드로 가입을 하는데 네이버 인증서로도 가입이 가능해요.  저는 신용카드가 없어서 네이버 인증서로 가입했어요. 저처럼 신용카드가 없으신 분들도 개통을 할 수 있으니 걱정하실 필요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다 보면 이렇게 밑에 추천인 입력란이 있는데요. 이게 추천인한테는 소정의 포인트가 지급되고, 피추천인한테는 첫 1회에 한해 유심비(8,800원)를 무료로 선물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추천인당 '한 사람'에게만 선물을 해줄 수 있어서 2번째부터는 줄 수 없기 때문에 추천인을 적는다고 해도 혜택을 받을 확률이 거의 없죠. 그래서 혹시 지인이나 아니면 가족이 같이 바꾼다고 하시면 본인의 추천인을 입력해서 받을 수 있으면 받는 게 좋겠죠.

 

개통을 완료하면 이렇게 상단바에 통신이 안된다는 표시가 떠요. 이제 새로운 유심칩을 끼워주시면 됩니다.

 

혹시 유심칩을 갈아 끼울 수 있는 핀이 없으신 분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핀이 동봉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걸로 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유심칩을 빼주시고요. 유심을 분리해주시면 돼요.

 

전 처음에 한 번만 분리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이렇게 4번을 분리해야 하더라고요. 유심칩을 잘못 샀나 그 생각이 들어서 가슴이 철렁했습니다... 마지막의 제일 작은 유심칩을 끼워서 휴대폰에 장착하면 됩니다.

 

새로운 유심칩을 끼우면 이런 화면이 나오면서 전원이 한번 꺼졌다가 켜지면 사용할 수 있어요.

셀프 개통하는데 10분 정도면 충분히 할 수 있고요.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혼자서 못하실 수도 있으니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개통을 도와달라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일주일 정도 쓰고 난 후 장점과 단점


장점

일단 한 달도 안 써봤기에 요금이 확 줄은 느낌은 못 받았어요. 이건 몇 달 써봐야 실감이 날 것 같네요. 이게 장점인지는 모르지만, 일단 속도차이는 기존 3사에 비해 느리다는 느낌은 못받았어요. 여기에 대해서 걱정을 좀 했는데 다행이었죠.

 

가장 좋았던 장점은 와이파이를 켰을 때 U+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거였는데요. 밖에서 와이파이를 켜시면 와이파이가 엄청 많잖아요. 그중에서 잠겨있는 유플러스 와이파이를 한번 연결해봤는데 연결이 되더라고요. 전부 다 연결을 할 수 있는지 그건 모르겠지만, 필요할 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단점

멤버십 혜택이 없어요. 멤버십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이게 최대 단점일 것 같아요. 저는 가끔 편의점에서 물건을 살 때만 사용했기 때문에 여기에 대해서는 크게 단점으로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그리고 통화량과 문자가 제한되어있어서 정해진 것보다 더 많이 사용하면 요금을 더 물게 되잖아요. 통화와 문자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데이터보다는 통화와 문자가 무제한인 요금제를 사용하셔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한 달 통화 사용량을 조회해봤는데 거의 1년 동안 한 달에 10분 정도 통화한 게 다 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이 요금제가 저한테 딱 맞았던 것 같아요.

 

마지막 말


인터넷에 보니 여러 단점들이 있던데 예전에는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었겠지만, 알뜰요금제의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점점 발전하고, 통신사별 상품들이 많아졌기에 요즘은 매우 인기 있는 상품이라고 해요.

그리고 모든 단점들을 다 떠나서 저는 알뜰요금제를 씀으로써 한 달에 약 '33,000원'을 절약할 수 있기에 모든 단점들을 감수 할 수 있어요. 1년을 쓴다고 하면 기존 통신사에 비해 약 40만원을 절약 할 수 있는데 어떻게 안 바꿀 수가 있겠어요?

 

그리고 여러분 3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통신사가 있기 때문에 많이 알아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저는 좀 서두르느라 3사만 확인했는데 더 알아보고 나중에 다른 통신사로 바꿀 생각이에요. 무약정으로 가입했지만,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3개월로 제한을 두고 있다고 해요. 3개월이 지나야 바꿀 수 있어요.

 

알뜰 요금제를 더 써보고 몇 달 후기글을 나중에 또 올리도록 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홍보글은 절대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