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웹툰

[스릴러 웹툰] 스위트 홈의 못다 한 이야기 <엽총 소년> 리뷰, 비교

by 애리포터 2021. 11. 4.

[스릴러 웹툰] 스위트 홈의 못다 한 이야기 <엽총 소년>

엽총 소년 포스터

 

스위트 홈으로 대박을 터트린 김칸비 작가님이 스위트 홈의 프리퀄 작품인 웹툰 '엽총 소년'을 화요일에 연재 중입니다. 스위트 홈의 괴물들이 어떻게 괴물이 되었는지, 그런 거에 대한 내용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프리퀄: 영화 따위에서 기존의 작품 속 이야기보다 앞선 시기의 이야기를 다루는 속편

웹툰 소개


제목: 엽총 소년

작가: 김칸비, 홍필
장르: 스릴러
연재처: 네이버 화요 웹툰

약자에서 영웅이 될 수밖에 없었던 소년 '한규환'
그리고 그 소년을 영웅으로 만들어줄 엽총 한 자루가 눈앞에 있다.

줄거리

주인공 한규환은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하고 있습니다.

본인을 괴롭히는 가해자 그리고 모든 걸 보고 모르는 척하는 방관자들. 한규환은 책상 옆의 총을 꺼내서 반 친구들, 선생님까지 전부 총으로 쏴 죽입니다.

반 친구들은 다 죽고 피 대신 빨간 꽃이 흩날립니다.

하지만 전부 꿈이었고, 현실은 여전히 지옥이죠.

어느 날 수련회를 가게 된 주인공.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수련회에 와서도 계속 괴롭힘을 당하는 주인공.

그러던 중 장기자랑을 준비 중인 한 여학생이 화장실을 가는데, 이 학생의 머리 위로 이상한 촉수 같은 게 보입니다. 여기서 괴물이 처음 등장합니다.

한편 주인공에게 선생님 몰래 술을 가져오라고 시키는 양아치 같은 놈. 못하겠다고 하니 주인공에게 폭력을 휘두릅니다.

결국 참지 못한 주인공은 악마 같은 놈에게 반항을 하지만, 그 양아치가 너무나 두렵습니다.

그놈을 피해 창문으로 뛰쳐나와 도망가다 절벽으로 떨어지고 맙니다.

 

한편 체육관에서 장기자랑을 기다리던 학생들. 갑자기 체육관에 불이 꺼지더니, 화장실에서 괴물에게 당했던 여학생이 등장합니다.

여학생의 몸에서 이상한 촉수가 나와 학생들을 죽이기 시작하자, 도망을 가는 학생들.

하지만 출구를 봉쇄한 수련회 직원, 괴물들 때문에 나가지 못하고 꼼짝없이 죽게 되는 상황인데요.

한편, 절벽에서 떨어진 주인공이 다행히 죽지 않고 깨어나는데, 눈앞에 엽총 한 자루와 추락한 이삿짐센터 트럭을 발견하게 됩니다.

엽총과 총알 30알을 발견한 주인공은 계속 상상해왔던 반 친구들을 죽이기로 마음먹는데요.

아직 체육관의 상황을 잘 모르는 주인공은 반 친구들을 죽이기 위해 총을 들고 봉쇄되었던 체육관의 문을 열어버립니다.

체육관의 어수선한 상황을 보고 당황하는 주인공. 봉쇄했던 문을 열어버린 주인공을 죽이기 위해 괴물은 주인공을 죽이려고 하는데

오락실에서 엄청난 저격 실력을 보였던 주인공은 당황한 것도 잠시 괴물을 총으로 쏴 죽입니다.

스위트홈의 괴물 vs 엽총 소년의 괴물

괴물화 종양


스위트 홈의 괴물들은 자아의 욕망으로 인해 괴물이 되는데요. 자아의 욕망에 동조하게 되면 괴물로 변하게 되는데, 괴물화는 각자의 욕망에 따라 다른 형태와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근육을 원했던 사람이 근육 괴물이 되는 것처럼 말이죠.

스위트홈 괴물 엽총 소년 괴물 비교


엽총 소년에 나오는 괴물은 스위트 홈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지만 스위트 홈의 괴물과는 달리 말도 잘하고 사회인으로 둔갑하여 활동합니다.

사람의 뇌를 흡수해서 그 사람의 모습과 체형, 기억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약간 기생수랑 비슷한 것 같아요.

처음 괴물이 등장했을 때는 스위트 홈의 괴물과 동일하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스위트 홈의 괴물과는 또 다른 괴물이 있는 거죠.

스위트 홈이 더 미래의 시점인데 엽총 소년에 나오는 괴물이 안 나온 걸로 봐서는 다 죽었거나, 아니면 인간의 모습을 한 채로 숨어있을 수도 있겠네요.

엽총소년 괴물의 기원


그리고 웹툰 19화쯤에 스위트 홈의 괴물의 기원(?)이 나오는데요. 27화 정도가 되면 어느 정도 정체가 밝혀집니다. 이 부분은 웹툰을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얘기하지 않겠습니다.




감상평

현재 34화까지 나왔고 어느 정도 괴물의 정체들이 조금씩 나오고 있어요.
스위트 홈도 재밌게 봤지만, 전 엽총 소년이 더 흥미진진하고 재밌는 것 같네요.

스위트홈은 중간중간 개그적인 요소도 나오는데 엽총 소년은 그런 것도 없이 분위기가 더 어두운 것 같아요.

연재 속도도 훨씬 빠르고 스위트 홈보다 더 빨리 완결 지을 것 같아요. 제가 해피엔딩을 좋아하지만 이건 새드엔딩으로 끝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작품이 있거든요.

왠지 엽총 소년은 새드엔딩이지 않을까 싶어요.

스위트 홈을 재밌게 보신 분들, 괴물이 나오는 웹툰을 좋아하시는 분들 <엽총 소년>한 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comic.naver.com/webtoon/list?titleId=759925 

 

엽총소년

약자에서 영웅이 될 수밖에 없었던 소년 '한규환', 그리고 그 소년을 영웅으로 만들어줄 엽총 한 자루가 눈앞에 있다.글로벌 누적 조회수 12억 뷰를 기록한 <스위트홈>의 프리퀄 대공개!

comic.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