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웹툰

[웹툰 추천] 동우나 작가님의 <여자 공수혁> 소개합니다_5월 30일

by 애리포터 2021. 5. 26.

고등학교 시절 피키캐스트라는 앱을 사용하다가 한 웹툰을 보게 되었는데 그 웹툰이 동우나 작가님의 #쓰리스쿨즈라는 웹툰이었어요. 

작년 3월쯤에 작가님이 네이버 베도에서 <여자 공수혁>을 연재하셔서 잘 보고 있다가 올해 1월에 정식 연재 공지가 뜨면서 정말 몇 달을 기다렸는데요.

 

드디어...!

 

이번 5월 말부터 <원스토어 북스>라는 플랫폼에서 정식 오픈을 해서 볼 수 있었어요.(사실 네이버에서 데려가길 바랬습니다...)

 

이 웹툰의 카테고리는 #학원물 #순정물 #성장물 정도로 볼 수 있는데요. 무거운 주제가 아니기 때문에 가볍고 재밌게 볼 수 있어요.

 

1. 간단한 줄거리

주인공은 이름이 '공수혁'인 여자아이인데요.

어릴 때부터 이름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어서 친구들이 자신의 이름을 크게 부르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사실 네이버 베도에서는 워낙 남자 이름 같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그런지 좀 무덤덤한 모습을 보여줬는데 작가님이 설정을 살짝 바꾸셨는지 조금 이름에 신경을 쓰는 거로 바뀌었네요.

 

아무튼 위에 나온 수혁이가 친구의 설득으로 같이 학원에 다니게 됩니다. 같은 반이 되고 싶었지만 성적 테스트로 인해 전부 각각 다른 반에 배정되는데요.

 

2.5반에 배정된 수혁이는 거기서 자신과 이름이 같은 "방수혁"이라는 친구의 생일 케이크를 대신 맞게 되면서 2.5반의 친구들과의 인연이 시작돼요.

 

2. 등장인물

또뜨샵이라는 쇼핑몰의 모델을 하고 있는 김보람과 심화영

 

수혁이가 케이크를 맞게된 원인 방수혁

 

아이돌 연습생이였던 김남우
수혁이를 예전부터 아는 듯한 함유수

 

 

이렇게 5명의 친구들과의 인연이 시작되면서 스토리가 진행되는데요. 아 참고로 역하렘 웹툰은 아니에요. 잘생기고 매력 있는 캐릭터들이지만 다 각자의 인연들이 있어요.

 

약간 네이버 웹툰의 <연애혁명>과 비슷한 장르의 웹툰이거든요. 그런 웹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재밌게 볼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