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이야기/GS25 알바꿀팁

GS25 편의점 알바 팁 #40 - 시재점검 임시저장하기

by 애리포터 2022. 1. 2.

GS25 편의점 알바 팁 #40 - 시재점검 임시저장하기

 

시재점검 임시저장하기

정말 편의점 근무하면서 시재점검할 때 "아... 저장 좀 됐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드디어..! 시재점검에 저장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편의점 알바를 처음 하시는 분들은 왜 제가 이렇게 기뻐하는지 잘 모르실 것 같아요.
우선 시재점검이 뭐냐면 포스기에 들어있는 현금이 맞게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인데요.

시재점검을 하고 있을 때는 계산 같은 다른 일을 못하기 때문에 시재점검을 하다가 손님이 오셔서 결제를 해 드려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보통 편의점은 포스기가 2대 있어서 시재점검을 할 때 다른 포스기를 이용하면 되긴 하지만, 사용을 하지 못할 때는 하고 있던 시재점검을 끄고 결제를 해야 해요.

그럼 다시 시재점검을 해야 하는데 이게 여간 귀찮은 일이 거든요.

그런데 이젠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임시저장'이라는 버튼이 생겼거든요.

우선 시재점검에 대해 모르시는 분은 밑에 링크로 가셔서 시재점검에 대한 팁을 먼저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hg605329.tistory.com/16

 

GS25 편의점 알바 팁 #14 - 출근/퇴근, 담당 교대, 시재 점검

GS25 편의점 알바 꿀팁 - 출근/퇴근, 담당 교대, 시재 점검 안녕하세요! 애리포터입니다:) 오늘은 담당 교대와 시재 점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출근/퇴근 편의점 알바를 처음 하시는 분

hg605329.tistory.com

시재점검 임시저장하기

시재점검을 하기 위해서 자판기에 시재점검을 누릅니다.

포스기에 있는 현금을 세고 여기에 입력을 하겠죠.

5만 원 권부터 차례대로 입력을 하다가 손님이 오셔서 결제를 해야 하는 상황일 때, 밑에 임시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확인하는 창이 뜨는데요.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밑에 주의사항도 한번 참고해주세요.

결제나 다른 일을 마치고 다시 시재점검 버튼을 눌러서 시재점검을 마치면 됩니다.

++
편의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몇몇 분들께 물어보니 이 '임시저장'기능이 편하다고 하시는 분이 있는가 하면, 점검을 다 했는데도 이전 기록이 계속 떠서 헷갈린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오히려 불편해서 저장을 하지 않는 분도 계시고 아예 점장님께서 쓰지 말라고 교육하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근무를 하시면서 편하다고 생각이 되면 임시저장 기능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