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책 리뷰

앤드류 루미스(Andrew Loomis)의 '인물 드로잉' 드로잉 해보기

by 애리포터 2021. 8. 19.

앤드류 루미스(Andrew Loomis)의 '인물 드로잉' 드로잉 해보기

 

 

 

안녕하세요. 애리포터입니다:)

어릴 때는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서 그림을 많이 그렸었는데 중학교 이후부터 지금까지 그림을 그려본 적이 거의 없어요. 그래도 항상 마음속으로는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저번 주에 서점을 갔다가 이 책이 눈에 띄더라고요. 책을 사놓으면 나중에 시간이 있을 때 조금이라도 그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구매했습니다.

 

저는 이 책의 저자인 '앤드류 루미스'라는 사람에 대해 잘 몰랐었는데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대단하신 분이더라고요.

만화가나 애니메이터,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해서 인체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이상은 들어보는 이름이라고 해요.

지금은 작고하셨지만 코카콜라, 켈로그 등 수많은 대형 회사 광고의 일러스트를 담당했을 만큼 당대의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이며, 그의 책은 미술 분야의 대표적인 서적으로 평가받으며, 작고한 지 6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 세계의 수많은 학교에서 교재로 사용되고 있다고 해요.

 

 

책 소개

앤드류 루미스 지음

조은형 옮김

 

가격 8,000원

 

"앤드류 루미스가 알려주는 가장 완벽하게, 가장 쉽게 인물 그리는 법"

 

 

 

처음에는 얼굴을 그리는 방법에 대해 적혀있는데 저는 인물화에서 얼굴이 제일 어렵더라고요ㅠ

 

 

우선 얼굴형을 어떻게 그리는지, 그리고 얼굴의 각도에 따라 어떻게 그리는지부터 알려주고요. 얼굴형도 사람마다 다르잖아요. 둥글둥글한 얼굴, 약간 긴 얼굴 이렇게 여러 가지 얼굴형을 그리는 것부터 하더라고요.

 

그다음에는 얼굴형에 눈, 코, 입, 귀 그리고 볼 형태, 약간의 머리카락을 그려서 얼굴의 구성을 맞춰보는 거죠.

저번 주에 책을 사놓고 시간이 없어서 못했는데 어제 책을 보며 여기 부분을 좀 따라 그려봤거든요..ㅎㅎ

 

처음에는 얼굴을 완벽하게 그리지 말고 이렇게 연한 색연필로 얼굴의 형태를 먼저 잡으라고 하더라고요.

책과 똑같은 연하늘색으로 그려봤어요.

 

첫 번째 아저씨는 조금 손이 안 풀려서 약간 이상한데 그래도 다 그리고 나니까 나름 만족했습니다...ㅋㅋㅋ

 

이번에는 약간 입체적인 얼굴 그리기를 해보았어요. 얼굴을 입체적인 원이라고 잡고 그다음에 얼굴형을 그려주는 건데요.

 

원을 그리고, 귀 모양만 살짝 잡아줍니다.

 

눈의 위치 귀와 코의 형태 턱 모양도 잡아줍니다

 

이제 거의 형태를 다 잡았어요. 마지막으로 연필로 구체적으로 그려주면 됩니다.

그래도 아까 아저씨 3명보다는 이 아저씨가 훨씬 잘 그려진 것 같아요. 제가 그림을 그리다 보니까 자꾸 잘 그리려고 막 엄청 신경을 쓰다가 누가 평가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재밌게 그림을 그리려고 한 건데 오히려 그리면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더라고요. 애초에 못 그리는 게 당연한 건데 말이죠. 다음에 그릴 때는 좀 더 즐기면서 하려고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