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노래추천

[노래 추천] 5년 만에 정규 앨범으로 돌아온 이하이(LeeHi) - ONLY가사, 뮤비

by 애리포터 2021. 8. 31.

[노래 추천] 5년 만에 정규앨범으로 돌아온 이하이(LeeHi) - ONLY 가사, 뮤비

안녕하세요. 애리포터입니다:)

 

며칠 전에 이하이 님이 5년 만에 정규앨범을 발매하셨더라고요. 이하이 님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마 '한숨'이라는 곡은 아실 거라고 생각해요. 우리나라에서 나오기 쉽지 않은 허스키한 목소리를 가지고 계신데, 막 데뷔했을 때만 해도 '1234' 같은 신나는 노래, 그 나이대에 맞는 노래를 부르셨는데 요즘에는 정말 목소리에 감정이 많이 담겼다고 할까요. 비긴 어게인에 나왔을 때 완성된 가수, 아티스트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당신의 달력이 멈춰있는 그곳에 머무르다
ONLY 뮤비
곡 정보

이번 앨범 [4ONLY]의 마지막 트랙. ONLY, 오직 한 명, 오로지 당신만을 사랑하겠다는 마음을 담은 그런 곡인데요. '홀로'와 'For you'라는 곡을 통해 이미 실력을 증명한 안신애가 작사와 작곡을 담당했고요. '한숨'의 편집자 'Philtre가 편곡을 담당했다고 해요. 

 

아티스트: 이하이

앨범: 4ONLY

발매일: 2021.08.27

작곡: 안신애

작사: 안신애

 

가사

 

Be my only one
이렇게 부르고 싶은 이름 내 곁에
손을 잡고서 같이 걸어요


비가 오는 밤에도 외로웠던 낮에도
그대 환한 빛깔을 내게 가득 칠해줘요
내가 더 잘할게요 이렇게 같이 있어준다면


Now I believe
라랄라 랄라라 부르는 노래
찾고 찾고 찾아 헤매이던 그대와
My, oh my, oh my, oh 내 사랑
Be my only love
걸어 걸어가는 발걸음마다
기분 좋아 꼭 둘이서 추는 춤 같아
My, oh my, oh my, oh 내 사랑
Be my only love


Be my only one
이제는 숨기지 않고도 말할 수 있어
그렇게나 말하고 싶던 I say I love you


쉬고 싶은 밤에도 바쁘던 아침에도
그대 내게 쉴 곳을 마음속에 마련해요
내가 더 잘할게요 그 맘을 내게 나눠준다면


Now I believe
라랄라랄라라 부르는 노래
찾고 찾고 찾아 헤매이던 그대와
My, oh my, oh 내 사랑 Be my only love


My only one 그대를 보면
기대고 싶어 가지고 싶어
이 사랑이라면 어설픈 꿈도 이뤄질 것 같은데


Now I believe
걸어걸어 가는 발걸음마다
기분 좋아 꼭 둘이서 추는 춤 같아
My, oh my, oh my, oh 내 사랑
Be my only love
'My only one'

 

'ONLY' 개인적인 감상평

ONLY라는 곡은 잔잔한 왈츠곡인데요. 이하이 님의 애절한 목소리와, 뮤비가 정말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아요. 이 곡을 들으면서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사랑을 그린 노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뮤비에는 배우 이제훈, 원진아, 남명렬, 문숙 님이 등장하는데 젊은 시절의 모습과 나이 든 모습이 계속 교차되면서 보이고 있어요. 저는 뮤비를 보면서 참 따뜻한 내용이구나 이러면서 보고 있었는데 댓글 보니까 어떤 분이 뮤비 해석을 적어놓으셨더라고요. 이거 보고 저는 뮤비 해석을 하면 안 되겠구나 생각했어요...ㅎㅎ

ONLY 뮤비 댓글 캡처

이 해석을 읽고 뮤비를 보니까 더 감동받았습니다ㅠ

 

이하이 님, YG에서 AOMG로 소속사를 옮기고 나서 5년 만에 정규앨범을 내신 거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아직 타이틀 곡만 들어봤는데 수록곡도 열심히 들어보겠습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