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의점 이야기/GS25 알바꿀팁

GS25 편의점 알바 팁 #5 - 복합결제

by 애리포터 2020. 2. 27.

GS25 편의점 알바 팁 #5 - 복합결제

복합결제

 

오늘 포스팅은 복합결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복합결제라고 하면 다들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시는데 엄청 간단해요!

결제할 상품의 바코드를 찍었어요.

만약 손님이 900원은 현금으로 계산하고 2000원은 카드로 계산하신다고 하시면
제가 표시한 곳에 포스기의 숫자키로 900원을 입력해줍니다.

 

900원을 입력하시고

 

현금 키를 눌러줍니다.

 

그럼 남은 금액인 2000원이 남는데요. 900원이 현금으로 결제되었다고 옆에 표시도 해줍니다.

 

그리고 카드기에 신용카드를 꽂고 신용카드 버튼을 눌러주면 결제가 됩니다.

 

여기서 팁 하나 알려드리면 만약에 손님이 복합결제를 안 하신다고 하시거나
아니면 현금 결제 금액을 변경하고 싶다고 하시는 경우에
위에
있는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도 뒤로 갈 수 없어요.
이미 결제된 부분이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포스기에 보시면 CLEAR키라는 것이 있어요.
이걸 누르면 아까 결제했던 게 취소가 됩니다.

 

다시 2900원으로 바뀌었네요.
여기서 신용카드로 다 결제하신다고 하시면 신용카드 버튼을 누르시면 되고요.

만약 현금 결제 금액을 바꾸신다고 하시면 위에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다시 금액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만약 복합 결제를 세 번 나눠서 결제하는 경우에는 결제할 금액에 2000원 보이시죠?

 

포스기에 CLEAR버튼 옆에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서 2000원을 지워주시고
예를 들어서 2000원에서 1000원만 교통카드로 계산하신다고 하시면,
1000원을 입력하고 교통카드 버튼을 누르시면 다시 남은 금액이 1000원으로 바뀔 거예요.
그럼 남은 1000원은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제가 원래는 복합결제에 대해 설명할 때

 

1. 현금+신용카드

2. 현금+교통카드

3. 신용카드+교통카드

 

이런 식으로 나눠서 하려고 했는데 그럼 설명만 길어지고 복잡해질 것 같아서
간단하게 현금+신용카드인 경우를 예시로 알려드렸는데요.

어떤 결제 수단으로 결제를 하던지 그 금액을 잘 입력해주는 게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각 수단의 결제 방법은 제가 앞에서 다 설명해드렸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설명을 드리진 않았어요.

 

오늘 포스팅은 복합결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편의점 알바를 시작하는 분들은 아마 복합결제라고 하시면 어렵다는 생각을 많이 하실 것 같아요.
저도 그랬고요.

그렇지만 결제 방법만 잘 알아두신다면 결제하는데 시간이 걸리셔도 잘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음 알바 꿀팁▶

GS25 편의점 알바 팁 #6 - 통신사 멤버십 할인, gs포인트 적립

 

GS25 편의점 알바 팁 #6 - 통신사 멤버십 할인, gs포인트 적립

GS25 편의점 알바 팁 #6 - 멤버십 할인, gs포인트 적립 안녕하세요! 애리포터입니다:) 오늘은 멤버십 할인과 포인트 적립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멤버십 종류는 다들 알다시피 KT, SKT, LG 이렇게 3가지

hg605329.tistory.com

댓글